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요약(고전6:19-20)
오늘 설교의 제목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입니다. 사도 바울은 고린도 전서 10장 31절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그렇다면 우리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
첫째는 우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고린도전서 6장 19-20절을 봅니다.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 받은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저희 자신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라' 라고 우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 하십니다. 왜입니까? 우리 몸은 팔린 몸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십자가 피 값으로 하나님께 팔린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 앞으로 등기된 사람들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성령으로 인 쳐서'너는 내 것이다.'라고 하나님 앞으로 등기 내셨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우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됩니까? 우리는 음식을 먹을 때도, 내 몸의 건강에 좋은 것을 먹어야 하지만 그보다 먼저 하나님께 영광이 되도록 먹어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물 한 잔을 마실 때도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하고 기도하며 마셔야 좋습니다. 그래야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몸을 잘 관리하는 것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이 됩니다.
둘째. 우리의 착한 행실을 통해서입니다.
마태복음 5:16을 보면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라고 했습니다. 우리 삶의 변화를 보고 다른 사람들이 “저 사람이 저렇게 변화된 것을 보니 하나님이 살아계신 것 같다.” 라고 말 하는 것을 통하여 하나님께서는 영광을 받으시는 것입니다. 여러분이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자가 누구입니까? 변화된 삶의 모습이 있는 자입니다. 예수 믿기 전과 예수 믿은 후의 모습이 확연히 구별이 되는 변화된 모습이 있어야 합니다. 사랑하는 밀알가족들이여! 변화된 착한 행실을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시기를 바랍니다.
셋째 영광을 반사하는 삶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영광을 덧, 입어야 되는 것입니다. 쉬운 말로 은혜 받으면 변화되는 것입니다. 우리 삶의 목적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라고 했는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 무엇이냐 하면 ‘영광을 반사한다.’ 라는 뜻입니다. 리플렉션이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반사한다! 어떤 의미에서 우리는 다만 하나님의 영광을 반사할 뿐입니다. 거울과 같이 반사할 뿐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예수님을 실체로 만나야 합니다. 예배를 통하여 기도를 통하여 찬송을 통하여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것을 예수님을 실체로 만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배가 중요합니다.
밀알의 식구들이여 먼저는 우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하여 기도합시다. 그리고 착한 행실을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시기를 바라고 하나님의 영광을 예배가운데 보고 그 영광을 나타내는 삶이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