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밴드에 공유
주일오전예배    |  예배와 말씀  | 주일오전예배
울어야 삽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으로 보내기
  • 밴드로 보내기
작성자 밀알교회 작성일 25-04-07 20:48 조회 45 댓글 0
 

울어야 삽니다 요약(6:1-10)

오늘 설교의 제목이 울어야 삽니다입니다. 남자는 평생 세 번 울어야 한다는 유교적인 전통으로 우리 나라사람들은 눈물을 잘 흘리지 않았습니다. 3번이 언제입니까? 1.태어날 때, 2.임금이 죽었을 때, 3.부모님이 돌아가셨을 때만 울어야 한다는 유교 사상 앞에서 남자들의 눈물은 더욱 설 자리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언제부터인가 눈물은 표현되어야 할 것이 아니라 감추고 삭이는 것으로 쇠퇴하고 만 것입니다. 여기에서부터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몸 안에 감정의 독소들이 쌓이게 되는데 몸 안에 쌓인 독소들을 해독시키는 것이 하나님께서 주신 위대한 선물인 눈물인 것입니다. 전문가의 말에 의하면 눈물은 감정을 순화시키는데 더 없이 좋은 약 일 뿐만 아니라 몸까지도 릴렉스 하게 만듭니다. 건강한 몸의 순환이 일어납니다. 그러면서 마음이 부드러워지고 온화해집니다. 바로 눈물의 힘입니다. 우리 예수 믿는 사람들은 울어야 합니다. 어떤 눈물을 말합니까?

첫째가 회개의 눈물입니다.

예수님의 첫 번째 메시와 세례 요한의 첫 번째 메시지의 내용이 같은데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다라는 말씀입니다. 예수님을 영접하거나 천국을 누리기 위해서는 선행되어야 할 것이 회개라는 것입니다. 사도행전 238절에 보면 베드로가 복음을 전한다음 군중들이우리가 어떻게 해야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까?”라고 부르짖었을 때에 베드로가 이르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의 선물을 받으리니베드로 역시 회개를 먼저 강조하고 있습니다. 신앙생활 가운데 중요한 것이 많은데 그 중에 하나가 회개입니다. 회개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가 예수님을 믿지 않은 것에 대한 회개입니다. 하나님께서 살아계시며, 창조주가 되시며 아버지가 되시는데 그것을 알지 못하고 내가 인생의 주인이 되어 살았던 것이 근본적인 죄입니다. 이것을 신학적으로 원죄, 유전 죄라고 합니다. ‘하말티아화살이 과녁에서 빗나 갓 듯이 우리 인생이 하나님을 떠난 것이 죄입니다. 그 죄를 깨닫고 고백하는 것이 회개입니다.

회개할 때 천국이 임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회개는 예수 믿고 난 사람들이 약함으로 인하여 짓는 죄= 자범 죄입니다. 요일1:9한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5:4“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사유함의 은총과 위로의 축복이 회개입니다. 밀알교회 성도들이여 많이 우시기를 바랍니다. 특별히 죄에 대한 회개의 눈물을 많이 흘리시기를 바랍니다. 영육 간에 하나님의 위로가 충만할 줄로 믿습니다.

오늘 본문의 다윗은 질병으로 인하여 울었고, 원수로 인하여 울었지만 그러다가 그는 자신의 죄를 깨닫고 하나님 앞에서 회개하게 됩니다. 그러할 때 잃어버렸던 많은 것이 회복되었습니다. 두 번째가 도고의 눈물입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우리는 가족을 위한 눈물을 흘려야 하고 친구와 이웃과 교회를 위한 눈물을 흘려야 합니다. 나아가 민족과 나라를 위한 눈물을 흘려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감사와 간구의 눈물을 회복해야 합니다. 눈물을 회복하심으로 하나님의 위로와 천국을 회복하는 밀알가족들 되시기를 바랍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예배와 말씀
외부초청강사

교회발자취

교회앨범

자유앨범

동영상앨범

금주의주보

이달의행사

신앙나눔터

교인사업장

기도요청
전체 최신글
행복한 가정밀알교회
2025 밀알야유회밀알교회
[밀알소식] 2025..밀알교회
시험앞둔 청소년들 간..밀알교회
[밀알소식] 2025..밀알교회
부활이후의 삶밀알교회
[밀알소식] 2025..밀알교회
고석환선교사초청예배밀알교회
부활의 의미밀알교회
밀알 야유회밀알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