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밴드에 공유
주일오전예배    |  예배와 말씀  | 주일오전예배
위에 것을 찾는 사람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으로 보내기
  • 밴드로 보내기
작성자 밀알교회 작성일 25-03-16 12:17 조회 47 댓글 0
 

위에 것을 찾는 사람들 요약(3:1-4)

예수 믿는 사람들을 가리켜서 저는 위에 것을 찾는 사람들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위에 것을 찾아야 되지요? 그것은 예수 믿는 사람들 모두가 거듭난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 3장을 보시면 예수님께서 거듭남(중생)’에 대하여 말씀하고 계심을 알 수가 있습니다. 거듭남이란? 두 번 남인데 거듭나지 않으면 천국에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예수님을 나의 주 하나님, 구원자로 믿는 사람들을 그리스도인이라 하는데 그 그리스도인들은 모두 거듭난 자들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세상 사람들은 어머니 뱃속에서 이 세상으로 한 번 난 사람들이고 예수를 구주로 믿는 그리스도인들은 영적으로 태어났기에 두 번 난 자들이라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을 통해서 사도 바울은 거듭남을 체험한 사람들을 향하여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신앙의 원리를 따라서 인생을 살아가라고 강조합니다. 그럼, 하나님의 은혜와 성령의 역사하심으로 거듭남을 체험한 사람은 어떠한 믿음의 삶을 살아가야만 할까요?
첫째. 위엣 것을 찾으라고 말씀합니다.

2절에서는 위엣 것을 생각하라고 강조하였습니다. 그리고 사도 바울은 위엣 것과 땅엣 것을 대조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거듭남을 경험하지 못한 사람은 이 땅의 것만을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거듭나지 못한 불신자들은 하나님 우편에 앉아계신 예수 그리스도를 도저히 알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그들의 사고는 오로지 땅엣 것만을 추구합니다. 하늘의 큰 영광을 전혀 깨닫지도 못하고 눈에 보이는 현실의 만족과 즐거움과 쾌락만을 얻기 위해서 살아갈 뿐입니다. 그렇다면, 위엣 것을 추구하는 삶은 어떠한 삶일까요? 그것은 바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기쁨과 영광만을 위해서 살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러한 위엣 것을 찾으며 추구하는 삶은 인간의 능력으로는 도저히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오직 위로부터 내려오는 성령의 충만함을 입을 때에야 비로소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임을 깨달으시기 바랍니다. 그러하기에 우리는 매일 매일을 성령의 기름 부으심을 위하여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둘째. 위엣 것을 추구할 이유
여기에 대하여 사도 바울은 본문을 통하여 다음과 같은 세 가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1.우리는 세상에 대하여 죽은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대하여 본문 3절은이는 너희가 죽었고---”라고 증거 합니다.

2.우리의 참된 생명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 감추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우리 중생한 성도의 생명의 기원이 하늘에 있고, 성도의 안전도 하늘에 보장되어져 있다는 의미입니다.

3,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때에는 땅엣 것이 소멸되기 때문입니다. 오늘 본문 4절은 우리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그때에 너희도 그와 함께 영광, 중에 나타나리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믿음의 성도들도 항상 하늘의 영원한 삶을 바라보는 가운데에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하여 영원한 세계를 준비하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셋째. 땅의 지체을 죽여야 합니다. 우리가 위에 있는 것들을 추구함에 있어서 가장 큰 장애물은 땅에 있는 지체입니다. 우리의 마음속에 강력하게 자리 잡고 있는 음란과 부정과 사욕과 악한 정욕과 탐심이 바로 땅에 있는 지체들입니다. 이러한 것들을 성경은 과감히 죽이라고 말씀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땅에 것을 벗어버리고 위에 것을 입으라고 말씀합니다. 벗어야 할 땅의 것이 무엇입니까? 본문 8-9절을 보시면 이제는 너희가 이 모든 것을 벗어버리라 곧 분과 악의와 훼방과 너희 입의 부끄러운 말이라 너희가 서로 거짓말을 말라 옛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버리고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늘의 것을 입으라고 말씀합니다. 12-14절입니다. “너희는 하나님이 택하사 거룩하고 사랑 받는 자처럼 긍휼과 자비와 겸손과 온유와 오래 참음을 옷 입고 누가 누구에게 불만이 있거든 서로 용납하여 피차 용서하되 주께서 너희를 용서하신 것 같이 너희도 그리하고 이 모든 것 위에 사랑을 더하라 이는 온전하게 매는 띠니라.”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오늘 선포되어진 말씀처럼 우리는 위에 것을 찾는 사람들입니다. 이 땅에 살면서 땅의 것을 죽이고 위에 것을 차는 삶을 살아가서 이 땅에 살면서도 성령의 열매를 맺으며 살아갈 뿐만 아니라 주님 앞에 섰을 때 잘했다 칭찬받는 사람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예배와 말씀
외부초청강사

교회발자취

교회앨범

자유앨범

동영상앨범

금주의주보

이달의행사

신앙나눔터

교인사업장

기도요청
전체 최신글
시험앞둔 청소년들 간..밀알교회
[밀알소식] 2025..밀알교회
부활이후의 삶밀알교회
[밀알소식] 2025..밀알교회
고석환선교사초청예배밀알교회
부활의 의미밀알교회
밀알 야유회밀알교회
밀알 야유회밀알교회
25-04-13밀알교회
[밀알소식] 2025..밀알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