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밴드에 공유
주일오전예배    |  예배와 말씀  | 주일오전예배
시몬의 십자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으로 보내기
  • 밴드로 보내기
작성자 밀알교회 작성일 24-03-26 10:35 조회 99 댓글 0
 

시몬의 십자가 요약(15:16-22)

구약에 보면 아브라함의 조카 롯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소돔과 고모라의 죄악이 관영하여 그 성을 심판하실 때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생각하사 롯을 구원하시기로 하셨는데 그 롯이 천사의 심판의 말을 듣고도 그 성에서 나오기를 지체하자 천사가 급한 마음으로 롯의 손과 그 아내의 손과 두 딸의 손을 잡고 억지로 인도하여 성 밖에 두어 구원을 받게 하였습니다.’ 무슨 의미일까요? 여러분 때로는 억지가 필요한 것입니다.

<구레네 시몬>

성경가운데 기록된 예수님의 십자가의 마지막 장면에서 가장 아름답게 묘사된 위대한 그리스도인이 바로 시몬입니다. 예수님의 수난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울었지만 예수님의 아픔을 나누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 뒤에서 예수님이 지신 십자가를 대신 지고 간 한 사람 시몬이라는 사람은 예수님의 아픔을 나누는 위대한 그리스도인으로 우리에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그는 아프리카에서 멀리 유대인의 명절을 지키기 위하여 예루살렘으로 올라왔던 한 청년이었는데 우연히 예수님의 십자가를 지고 가는 구경하다가 로마 군인의 눈에 띄어 예수님 대신 억지로 십자가를 지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자기가 지고 간 십자가의 형틀에 예수님이 매달려 손과 발에 에 못이 박히고, 머리에는 가시관이 씌워졌습니다. 그리고 어느 한 순간 예수 그리스도의 입에서 한 음성이 들려왔습니다. “아버지여, 저들의 죄를 사하여 주시옵소서. 저들이 알지 못하여 그러하나이다.” 자기를 죽이고, 욕하고, 십자가에 못 박고 원수를 맺는 무리들을 끝까지 용서하시는 하나님의 아들, 그분에 대하여 그는 경외심을 갖습니다. 그리고 자기가 지고 간 그 십자가에 매달린 하나님의 아들의 모습에서 자기 자신을 새롭게 보기 시작합니다. 자기가 지고 갔던 십자가에 매달려 하나님을 향하여 용서를 비는 그 기도가 드디어 시몬의 가슴을 울렸고 그는 거기에서 위대한 그리스도인으로 변화 받게 되었습니다.

<제자들> -그런데 우리가 알다시피 당시에 스스로 자원해서, 기쁜 마음으로 십자가를 져야 할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 대표적인 사람들이 주님의 제자들입니다. 주님께서 잡히시던 전날 밤 최후의 만찬석상에서 오늘밤에 너희가 다 나를 버릴 것이다.”고 예언하셨습니다. 그러자 수제자 베드로는 모두 주를 버릴지라도 나는 결코 주님을 버리지 않겠나이다.”라고 큰 소리 쳤습니다. 모든 제자들 또한 주님을 배반하지 않겠다. 주님을 부인하지 않겠다, 주님을 버리지 않겠다.” 이구동성으로 약속을 하였습니다. 이 말을 한 지 불과 몇 시간이 안 되어 다 주님을 배반하고 도망쳐 버렸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를 불신자가 지고 갔습니다. 그의 제자들도 아니고 그를 아는 자도 아니 전혀 그 분과 상관없는 시몬이 졌습니다. 이것은 그를 따르는 우리에게 큰 충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시몬이 대신 져 주지 않았다면 그 십자가의 행렬은 중단되었을 것입니다. 오늘날도 마찬가지입니다. 교회가 어려울 때, 교회 중직들이 십자가를 질 때도 있지만 때로는 초 신자가 지더라고요. 명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지고 가시다가 쓰러진 십자가 이 십자가는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져야 할 십자가인 것입니다.

<시몬이 받은 축복>

첫째, 그 자신이 축복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그가 하나님께 쓰임 받는 축복입니다. 시몬은 예수님만 영접했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 크게 쓰임 받는 자가 되었습니다.

둘째로, 그의 가족이 복을 받았습니다.- 그의 아들 루포와 그의 아내가 사도 바울을 여러모로 돕는 축복의 가정이 된 것입니다. 여러분! 때로는 억지로가 필요합니다. 자원해서 기쁨으로 십자가를 지면 좋겠지만 그것이 되지 않으면 구레네 시몬처럼 억지로라도 십자가를 짐으로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복을 받는 저와 여러분 되기를 바랍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예배와 말씀
외부초청강사

교회발자취

교회앨범

자유앨범

동영상앨범

금주의주보

이달의행사

신앙나눔터

교인사업장

기도요청
전체 최신글
24-04-21밀알교회
[밀알소식] 2024..밀알교회
한가람초등학교 MOU..밀알교회
2024 늘봄학교 M..밀알교회
2024년 임직감사예..밀알교회
제자도밀알교회
[밀알소식] 2024..밀알교회
시험을 당할 때에밀알교회
자기들 목까지 내놓다..밀알교회
2024 온땅에밀알교..밀알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