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밴드에 공유
주일오전예배    |  예배와 말씀  | 주일오전예배
어느 부부의 이야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으로 보내기
  • 밴드로 보내기
작성자 밀알교회 작성일 24-09-09 13:40 조회 242 댓글 0
 

어느 부부의 이야기 요약(5:1-11)

오늘 본문에 보면 하나님을 속이려 하다가 죽어간 부부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아나니아와 삽비라 부부입니다. 하나님 앞에 헌금을 드리다가 사도들 발 앞에서 비참하게 죽어갔습니다. 이것이 뭐 그리 큰 죄 일까?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당시에도 모든 사람이 재산을 팔아 하나님께 드린 것도 아닙니다. 조금 감추었다 해도 그것이 부부가 모두 죽을 만큼 큰 죄인가에 대해서는 의문이 생깁니다. 여기에는 하나님의 특별한 뜻이 담겨있습니다. 일벌백계(一罰百戒) 하심으로 초대교회 공동체를 지키시기 위한 계획이 있습니다. 당사자인 아나니아와 삽비라 부부는 억울할 수 있지만 하나님은 초대교회 공동체가 거룩한 공동체, 성결한 공동체가 되기를 원하셨습니다. 이 말씀이 성경에 기록된 것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이 비극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1. 이 비극은 잘못된 헌신의 동기와 탐심 때문에 일어났습니다.

하나님께 무엇을 드리느냐가 중요하지만 어떤 태도로 드리느냐는 더 중요합니다. 아나니아와 삽비라가 헌금을 드리게 된 동기는 본문 바로 앞 절에 나오는 바나바의 헌신과 드림에 도전을 받았던 것입니다.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도 있었지만 바나바처럼 사람들의 인정과 칭찬을 받으려는 마음이 있었기에 막상 밭을 처분한 돈을 헌금을 하려고 하였는데 생각한 것 보다 액수가 많이 나오니 아까운 마음이 들었던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탐심이 틈이 탄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판, 값의 일부분만 사도들의 발 앞에 둔 것입니다. 탐심은 우상 숭배입니다. 탐심은 사탄이 침투하는 지름길입니다. 오늘 우리들이 죄에 빠지는 대부분의 원인은 더 가지고자 하는 욕심입니다. 탐심입니다. 오늘 아나니아 삽비라 부부의 비극은 잘못된 동기와 탐심 때문이었습니다.


2. 이 비극은 좋은 신앙의 동역자나 반려자가 없었기 때문에 일어났습니다.

성경은 아나니아가 하나님을 속이는 일에 그 아내와 함께 공모했다고 진술하고 있습니다. 아나니아와 삽비라는 많은 회중 앞에서 하나님께 자기의 땅을 팔아드리겠다고 서약함으로써 교인들로부터 크게 칭찬을 받았을 것입니다. 그런데 막상 그 땅을 팔아 돈을 쥐고 보니 그 액수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래서 아까운 생각이 든 것입니다. 우리 한번 생각해봅시다. 설령 남편인 아나니아가 욕심이 생겨서 몇 푼을 감추려고 한다 해도 그 아내 삽비라가 좋은 신앙의 반려자였다면 그런 비극은 당하지 않을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여보, 무슨 말씀이세요? 하나님이 보시고 계시는데 그럴 수는 없습니다. 첫 번째 마음이 하나님 주신 마음이에요. 사탄의 유혹에 흔들리지 말고 약속대로 하세요! 라고 믿음의 권면을 했으면 이 가정은 이런 비극은 당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우리는 기도해야 합니다. 서로가 해를 끼치는 부부가 아니라 유익을 주는 세워주는 가정이 되게 해 달라고요.


3. 이 비극은 회개할 기회를 거절했기 때문에 일어났습니다.

아나니아와 삽비라 부부는 이 문제를 놓고 며칠 밤낮을 고민했을 것입니다. 고민하는 순간마다 마음 뒤 쪽에서 성령께서 이래서는 안 된다.’라고 권면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아나니아와 삽비라 부부는 회개할 기회를 거절합니다. 이제 회개할 마지막 기회가 왔습니다.

3베드로가 이르되 아나니아야 어찌하여 사탄이 네 마음에 가득하여 네가 성령을 속이고 땅 값 얼마를 감추었느냐때 아나니아가 정말 잘못했습니다. 저의 어리석음을 용서하여 주십시오.”라고 회개했더라면 아나니아와 삽비라가 이런 비극을 당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밀알가족들이여 죄와 허물이 없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그러나 회개할 기회가 있을 때 마다 회개하여 늘 깨끗함 받는 저와 여러분 되기를 바랍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예배와 말씀
외부초청강사

교회발자취

교회앨범

자유앨범

동영상앨범

금주의주보

이달의행사

신앙나눔터

교인사업장

기도요청
전체 최신글
사무총회밀알교회
박효진 장로 초청 부..밀알교회
박효진 장로 초청 부..밀알교회
박효진 장로 초청 부..밀알교회
복음5주 개강밀알교회
2024 온땅에 명랑..밀알교회
김명현박사 초청 창조..밀알교회
24-11-03밀알교회
승리의비결밀알교회
[밀알소식] 2024..밀알교회